알림
보도자료
2024 감염병의료안전사업 성과교류회 개최
- 작성일2024-10-02 09:16
- 조회수693
- 담당자정향민
- 담당부서보건의료기술개발과
의료현장 감염병 대응을 위한 기술개발 및 실증 현황 공유의 장 마련
- 2024 감염병의료안전사업 성과교류회 개최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2024년 10월 2일(수)부터 4일(금)까지 사흘간 서울 COEX에서 ‘2024 감염병의료안전사업 성과교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감염병 의료안전 강화기술개발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코로나19 팬데믹시 의료현장에서 제기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 감염병의료안전강화기술개발사업(’22~’24, 총 332억 원, 17개 과제, 보건복지부)
동 사업은 ▲공간구조의 감염제어, ▲감염병 대응 시스템 최적화, ▲감염병 대응 및 보호장비 고도화, ▲의료종사자 대응력 확보를 주요 목표로 구조·시스템·장비·인력 분야에 필수적인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3년간의 연구로 개발된 연구성과물은 현재 병원·요양원 등 여러 의료기관에서의 실증을 통하여 완성도를 높이는 등 의료현장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 중에 있다.
이번 성과교류회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재)범부처방역연계감염병연구개발재단(단장 성원근)이 주관하여 진행된다.
‘2024 감염병의료안전사업 성과교류회’는 의료환경의 감염병대응을 위한 4개 분야*의 연구성과를 전시하는 공동관이 운영되며, 감염병 대응 관련 기술 개발 및 실증 현황을 공유하는 학술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 4개분야: 구조, 시스템, 장비, 인력
정은영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은 “코로나19 위기 대응 과정에서 발견된 의료 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연구를 지원하고자 하였다. ”라며 “의료안전사업의 성과물을 통해 차기 팬데믹시 의료 현장의 대응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보건복지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